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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8l9fEjiC2qE

In Unity Profiler

2020.1부터는 프로파일러와 에디터랑 분리하여 확인할 수 있음.

GPU의 경우 Legacy쉐이더만 확인이 가능. 안드로이드와 iOS도 안됨..

프로파일링 결과를 파일로 저장가능.
Job도 프로파일링 가능

In Memory Profiler

메모리 릭이 의심되는 구간에 대해 처음과 끝의 스냅샷을 찍고 diff를 해서 찾기
diff를 memory map으로 시각화해서 확인
TreeMapPane.cs
CalculateTotalBytes()

In Frame Debugger

왜 Batching이 깨지는지 알려줌.

랜더독을 써보자. 유니티 에디터와 연동이 됨.
단, 안드로이드 빌드 난독화시 프로파일링이 좀 어려움.
iOS에서는 XCode를 사용.

정리

  • Unity Profiler에 나오는 Tag에 익숙해지자.
  • 모바일에서는 TotalMemory보다 Bandwidth가 더 중요한 척도이다.
  • XCode에는 Instruments라는 툴이 있음.
  • GPU Vender에서 제공해주는 Profiling툴이 있음.
    • 안드로이드의 경우 탈옥해야가능...

프로파일링을 할때

  • 최저사양을 설정
  • 최저사양에서 현재예산을 측정
  • 남은 버젯을 기준으로 최적화 전략을 선택
  • 할당된 예산을 다 쓸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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