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ity/최적화
[Youtube] 유나이트 서울 2020 - Adaptive Performance를 활용한 모바일 단말의 지속성능 최적화 Track2-5
연홍 2021. 2. 25. 13:40728x90
Galaxy GameSDK (samsung) 사용목적
- 모바일디바이스의 상태정보
- 온도
- 발열상태
- bottleneck
- 실시간으로 성능/품질 조절
- 급격한 성능저하 회피
적용예
- 동적변환 퀄리티요소
- Shadow distance
- Foliage LOD
- Animation LOD
- Target Framerate
Feature | Parameter (변하는 양) | Scaling Impact |
Shadow Distance | 80~50 | CPU 0~10% offloading |
Foliage LOD | 1~0.8 | GPU 0~5% offloading |
Animation LOD | 0~2 | CPU 0~3% offloading GPU 0~1% offloading |
Target Frame Rate | 60~57 | CPU 0~5% offloading GPU 0~5% offloading |
- 전력관리
- Bottleneck detection
- CPU/GPU power budget dynamic controls
Adaptive Performance 2.0의 경우 ui를 추가하여 시각적으로 제어할수 있도록 함.
Custom quality scaler
public class TextureQualityScaler : AdaptivePerformanceScaler {
public override ScalerVisualImpact VisualImpact => ScalerVisualImpact.High; //얼마나 자주
public override ScalerTarget Target => ScalerTarget.GPU; // Scaler는 GPU병목시 변경
public override int MaxLevel => 2; // 최대단계 (0,1,2)
int m_DefaultTextureQuality;
protected override OnDisabled() {
QualitySettings.masterLimit = m_DefaultTextureQuality;
}
protected override OnEnabled() {
m_DefaultTextureQuality = QualitySettings.masterLimit;
}
protected override void OnLevel() {
switch(CurrectLevel){
case 0: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0;
break;
case 1: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1;
break;
case 2: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2;
break;
}
}
}
'Unity > 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tube] 유나이트 서울 2020 - Unity 엔지니어를 위한 Profiler 노하우 (0) | 2021.02.26 |
---|---|
[Youtube] 유나이트 서울 2020 - 최대 성능을 위한 최적화 팁 (0) | 2021.02.26 |
[UnityBlog] 어댑티브 퍼포먼스 (Adaptive Performance) (0) | 2021.02.24 |
Unite Now: 버스트 컴파일러를 사용한 Android 모바일 최적화 (0) | 2021.02.24 |
[Youtube] 성능 프로파일링과 최적화 (0) | 2021.02.1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