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youtu.be/znfyEhpsXkU

발열시점에 대한설명

Galaxy GameSDK (samsung) 사용목적

  • 모바일디바이스의 상태정보
    • 온도
    • 발열상태
    • bottleneck
  • 실시간으로 성능/품질 조절
  • 급격한 성능저하 회피

적용예

  • 동적변환 퀄리티요소
    • Shadow distance
    • Foliage LOD
    • Animation LOD
    • Target Framerate
Feature Parameter (변하는 양) Scaling Impact
Shadow Distance 80~50 CPU 0~10% offloading
Foliage LOD 1~0.8 GPU 0~5% offloading
Animation LOD 0~2 CPU 0~3% offloading
GPU 0~1% offloading
Target Frame Rate 60~57 CPU 0~5% offloading
GPU 0~5% offloading
  • 전력관리
    • Bottleneck detection
    • CPU/GPU power budget dynamic controls

Adaptive Performance 2.0의 경우 ui를 추가하여 시각적으로 제어할수 있도록 함.

Editor에서도 반영하여 확인할 수 있게됨.

Custom quality scaler

public class TextureQualityScaler : AdaptivePerformanceScaler {
 public override ScalerVisualImpact VisualImpact => ScalerVisualImpact.High; //얼마나 자주
 public override ScalerTarget Target => ScalerTarget.GPU; // Scaler는 GPU병목시 변경
 public override int MaxLevel => 2; // 최대단계 (0,1,2)
 int m_DefaultTextureQuality;
 
 protected override OnDisabled() {
  QualitySettings.masterLimit = m_DefaultTextureQuality;
 }
 
 protected override OnEnabled() {
  m_DefaultTextureQuality = QualitySettings.masterLimit;
 }
 
 protected override void OnLevel() {
  switch(CurrectLevel){
   case 0: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0;
    break;
   case 1: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1;
    break;
   case 2:
    QualitySettings.masterTextureLimit = 2;
    break;
  }
 }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