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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해결책-첫걸음

연홍 2022. 6. 27.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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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의 정리를 3항목으로 압축하여 정리하고 어떻게 빠른실행을 할지까지 고민하게 하는 단계

  • 문제점
  • 해결책
  • 첫걸음

사람들은 누구나 고민을 갖고 있고, 어느정도의 해결책은 있겠지만, 첫걸음까지 가지는 못한다.

누구나 고민/문제를 갖고 있다는것은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는것과도 비슷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것은 거짓말에 가까울 것이다.

 

내가 지금 있는 게임개발업계로 돌아보면, 스타트업의 그것과 다르게 되려 몹시 경직되어 있음을 느낀다.

lean하지도 agile하지도 않게 개발하는것이 옳은걸까? 아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안되는걸까?

이런 고민으로 시작해봄이 좋을것 같아 위 3항목이 머리속에 남았다.

 

문제점

  • 게임개발씬은 스타트업씬에 비해 개발할때 고객의 피드백을 받기가 어렵다.

해결책

  1. 개발중인 제품을 고객에게 보여준다? > 보안문제, 컨텐츠 소모문제, 이미 진행하고 있는 FGT/CBT/OBT와 비슷.
  2. 핵심로직만 제작하여 고객의 반응을 받아 대응한다? > 핵심만 있으면 재미가 없다. 일부 사용자만 참여한다.
  3. 개발자 스스로 플레이한다? > 필요는 하지만 개발자가 고객이 되지 않는다.
  4. 소셜펀딩으로 유저를 모으고 같이 가꾼다? > 끝까지 가기가 어렵고, 배보다 배꼽이 더클수도 있고, 큰 회사는 할 수 없다.

첫걸음

  • 어쩌면,, 문제정의가 잘못된걸까..

 

 

생각보다 3항목으로 정리하기 어렵구나..

 

 

 

 

<출처>

https://community.applepie.pro/t/topic/27

https://nyanye.com/daun/2022/06/20/ApplePie-Pro-%ED%94%84%EB%A1%9C%EB%8D%95%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EC%97%90%EC%84%9C-MVP-%EA%B8%B0%ED%9A%8D-%EB%94%94%EC%9E%90%EC%9D%B8-%EA%B0%9C%EB%B0%9C-%EB%9F%B0%EC%B9%AD-%EC%84%B1%EC%9E%A5%EA%B9%8C%EC%A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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